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본교 3, 4학년 학생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 오후 7~9시 ‘부모님과 함께하는 달빛도서관’을, 5일 오후 7~9시까지 ‘부모님과 함께 하는 달빛영화관’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작년에 처음 실시하여 올해 2회를 맞이한 달빛도서관 행사는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하는 도서관 야간 행사이다. 가족과 함께 독서 체험을 즐기면서 독서 능력을 높이고 특히 부모님에게 학교도서관 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날 신청 가족 중 60여 가족을 추첨하여 120여 명의 학생·학부모가 참석하였다.
달빛도서관에 참가한 가족들은 2시간 동안 도서관의 다양한 책을 집중하여 읽으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주진 교감은 참석한 가족들에게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것은 우리 마을의 도서관이었다. 하버드 졸업장보다 소중한 것이 독서하는 습관이다”라는 빌게이츠의 명언을 소개하면서“학교 도서관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책을 읽어보는 경험을 통해 가족끼리 소중한 경험을 쌓고 도서관이 더 특별해지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달빛영화관 행사는 학부모회에서 올해 처음 기획한 행사로서 3, 4학년 70여 가족, 220여명의 학생·학부모가 참여하였다. 관람한 영화는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주제로 한‘온워드’로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보기에 좋은 가족 만화 영화이다.
영화 시작에 앞서 학부모회 고민정 회장은“ 다산한강초 학생들이 저녁시간에 학교에서 가족끼리 영화를 보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고 즐거운 관람하시고 영화가 전해주는 가족애의 메시지도 새겨보면 좋겠다”고 하였다.
영화가 끝난 뒤 관람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큰 박수로서 감동을 마음을 전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영화를 보고 나온 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여운이 남고 자꾸 생각난다면서, 이 영화를 보는 동안 주인공 형제의 형제애를 느낄 수 있었고 감동받아 마음이 뭉클하고 눈물이 흐른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산한강초 이상호교장은“앞으로도 다산한강초 학생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해 볼 수 있는 행사, 학부모들에게도 학교의 다양한 시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다산한강초 학부모회에서는 2학기에는 1~2학년, 5~6학년을 대상으로 달빛도서관·영화관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