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는 지난 21일 원주시 라이콘스페이스 회의실에서 강원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수료생 약 30여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안내 및 IP(지식재산) 인식제고 교육을 실시했다.
특허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간 업무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교육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 수료생의 IP 인식제고를 위해 특허청 산하 지역지식재산센터의 소상공인 IP 역량강화 사업을 연계하여 지식재산권의 이해, 소상공인의 상표권 획득 필요성 등 수료생들이 사업을 시작하는 데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강원지식재산센터와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여 센터의 지식재산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더호특허법인의 최호석 대표변리사는 상표권의 이해, 상표권 획득 절차 등 소상공인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재산권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 후, 교육생들의 개별 질의 응답을 통해 지식재산 관련 상담과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본 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강원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수료생들의 지식재산 인식제고에 한단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 후 정기적인 IP 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여 현업에서 발생될 다양한 지식재산 관련 이슈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도록 이들의 IP 역량강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계획이다.
함억철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장은 "본 교육을 통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수료생들이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라며, 강원지역에서 지식재산 관련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지역지식재산센터를 방문하여 각자에 맞는 사업을 지원받아 사업 성장 및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일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