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북부연구원은 제19회 영양산나물축제와 연계하여 11일 외씨버선길 함께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외씨버선길은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청송, 영양, 봉화, 영월 4개군에 걸쳐 총 246㎞로 조성되어 있다.
이번 '외씨버선길 함께걷기'는 영양 6길 '조지훈 문학길'을 풀코스, 하프코스, 숏코스로 구간을 나누어 진행한다.
이에 타지역에서 온 사람뿐 아니라 외씨버선길을 걸어본 적이 없는 지역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외씨버선길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지훈 예술제가 열리는 주실마을에서 시작하여 영양객주로 이어지는 조지훈문학길을 걷고, 산나물 축제장의 외씨버선길 부스에서 완주증과 기념품 등을 받으며 축제와 체험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걷기 행사는 풀코스와 하프코스는 선착순 접수이며, 숏코스는 인원 제한이 없다.
자세한 내용은 외씨버선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경북북부연구원에서는 5월 3일 '너를 응원하러 갈게' 빅워크 캠페인을 개설한다.
핸드폰에 "빅워크" 앱을 설치하면 이용자가 일상생활속에 걸은 걸음이 앱을 통해 측정되며 이렇게 쌓인 걸음을 앱에 개설되어 있는 '너를 응원하러 갈게' 캠페인에 기부하여 목표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이 전달된다.
너를 응원하러 갈게 캠페인은 나의 걸음을 통해 사회문제에 참여하는 캠페인으로서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
shhong@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