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시 운정2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운정2동 특화사업인 사계절 산타프로젝트의 첫 번째 산타 행사를 진행했다.
운정2동 사계절 산타프로젝트는 일일산타가 저소득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한부모가정 등에 계절별, 명절별 특성에 맞는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설 명절을 맞아 더욱 외로울 수 있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를 방문해 나눔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날 준비한 나눔 꾸러미는 파주중앙새마을금고에서 기부한 백미 10kg, (주)하나환경 및 고고테니스스쿨 일산점에서 기부한 라면, ㈜시피비(CPB)에서 기부한 손소독제 및 마스크, 충만한교회에서 기부한 오트밀 음료 등으로 구성됐다.
이육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설 산타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경준 운정2동장은 “푸른 용의 기운을 품고, 힘차게 떠오른 새해를 맞아 변함없는 마음과 한결같은 나눔 활동으로 든든한 힘을 보태주신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운정2동 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파주/김순기 기자
koko5876@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