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장애 긴급 복구 완료
골프존(각자대표 박강수, 최덕형)이 골프존 서비스 장애에 대한 긴급 복구를 완료함으로써 골프존 앱 접속, 매장예약 등 서비스를 정상화 됐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28일, 지난 23일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 기간 동안 회사의 모든 가용한 역량을 투입한 결과, 현재 골프존 주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장애의 원인은 악의적인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서버 디스크 일부가 파손되어 발생한 것으로 서비스를 정상화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서버 교체를 진행하면서 복구에 다소 오랜 시간이 소요됐다는 것.
골프존은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정보보호 투자 확대, 외부 보안 전문가를 통한 취약점 점검 및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여 동일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개인정보는 별도로 암호화하여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유출은 전혀 없었다고 덧붙였다.
골프존 관계자는 "골프존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께 큰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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