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운영하는 주류 스마트 오더 ‘와인25+’가 와인 공동 구매 행사 5일만에 15000병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와인25+’는 지난 8일 15시부터 12일까지 네이버 1위 와인 카페인 ‘와쌉 (와인 싸게 사는 사람들)’ 내에서 ‘현지 와인 판매가 따라잡기’라는 슬로건으로 총 34종의 와인에 대해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와인25플러스 주류 스마트 오더가 네이버 카페와 협업해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와쌉’은 회원수만 20만4천명이 넘는 초대형 네이버 카페로 와인 커뮤니티계에서 손꼽히는 동호회다.
행사 기간 5일 중 판매액 기준 1위 와인은 이스까이 매그넘 1.5L였다. 스탠다드(750ml)에 버금가는 가격대로 할인판매 되며 큰 인기를 끈 결과, 500병이 넘게 팔리며 가장 빠르게 전량 소진된 와인이 됐다.
판매액 기준 2위 와인은 코노수르 20배럴 피노누아로 1200병이 넘게 팔리며 판매 수량으로는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 와인은 행사 시작 후 첫 판매 테이프를 끊은 와인으로 첫 주문부터 24병이 한꺼번에 몰리며 가장 눈에 띄었다고 알려졌다.
이 밖에도 투핸즈 엔젤스 쉐어, 몽그라스 인트리가막시마, 시데랄 2입 등 순으로 판매 금액이 높았다.
이노아 GS리테일 음용식품팀 매니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와인25+’는 5일만에 역대급 흥행 성적을 올렸으며 ‘와쌉’도 동호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WIN-WIN의 결과를 얻었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활발한 협업을 위해 추후 진행될 행사부터는 ‘와쌉’ 회원들과 쌍방향 소통을 진행해 상품 선정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