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콜드브루 음료 7년간 1억5000만잔 판매"
스타벅스 "콜드브루 음료 7년간 1억5000만잔 판매"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04.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첫 선…24일부터 일주일간 별 추가 적립
스타벅스의 콜드브루 음료가 출시 7년여 만에 누적 판매 1억5000만잔을 기록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의 콜드브루 음료가 출시 7년여 만에 누적 판매 1억5000만잔을 기록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의 ‘콜드브루(Cold Brew)’ 음료가 출시 7년여 만에 누적 판매 1억5000만잔을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이를 기념해 일주일간 별 추가 적립 이벤트를 전개한다.

23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콜드브루는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인 아이스커피 메뉴다.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했으며 스타벅스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차가운 물을 이용해 20시간 동안 침출식으로 추출했다. 깔끔하면서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그간 콜드브루 원두커피 외에도 다양한 풍미의 원·부재료를 결합한 음료를 꾸준히 내놓았다. 주요 콜드브루 음료로는 △콜드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돌체 콜드브루 △나이트로 콜드브루 등이다.

콜드브루는 출시 이후 2021년 9월 첫 1억잔 판매에 이어 이달에 1억5000만잔을 넘어서면서 스타벅스의 또 다른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 4000만잔, 연유를 추가한 돌체 콜드브루는 연평균 800만잔이 소비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콜드브루 1억5000만잔 판매를 기념한 이벤트를 한다.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리워드 회원이 콜드브루 카테고리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당 별 2개를 추가 적립해준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