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3월 1주 ‘키친쿡’은 어린이를 위한 신학기 텀블러다. 코멕스는 앙증맞은 디자인의 ‘클린보틀’로, 락앤락은 스트랩을 추가한 ‘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로, 써모스는 스포티한 매력의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로 즐거운 새 출발을 함께한다.
◇코멕스- 우리 아이 첫 번째 물통…‘클린보틀’
코멕스 ‘클린보틀’은 트라이탄 소재 바디와 실리콘 마개로 구성돼 간편하게 분리·세척이 가능한 휴대용 물병이다. 클린보틀의 실리콘 마개는 따로 분리해 200℃까지 열탕소독이 가능하며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 마개 사이즈가 일반적으로 쓰이는 생수병 입구와 동일해 누구나 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총 4종의 클린보틀은 380밀리리터(㎖)와 450㎖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클린보틀 380㎖는 파스텔민트와 베이비핑크 색상 실리콘 마개에 하단부가 통통하고 그립감이 좋은 귀여운 디자인이다. 클린보틀 450㎖는 레드와 민트 색상 실리콘 마개를 적용하고 직선으로 쭉 뻗은 바디로 모던한 디자인으로 유치원과 학교에서 사용하기 좋다.
◇락앤락- 36시간 보온·보냉…‘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
락앤락은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를 출시했다. 락앤락 ‘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는 보온·보냉력을 강화하고 스트랩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파스텔톤 4색 색상에 귀여운 디자인 스티커로 아이가 직접 꾸밀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손잡이가 달려있어 어린이도 휴대가 간편하며 핑크·블루·옐로·민트 4색 옵션으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블루·핑크 텀블러는 350㎖, 옐로·민트 컬러는 500㎖ 용량으로 아동 연령이나 취향에 따라 선택가능하다. 신제품은 우수한 성능과 안심 소재를 사용했다. 이중 진공 방식으로 최대 9시간 보온, 36시간 보냉 유지가 가능하고 이중 잠금 고리를 적용해 책가방에 넣거나 들고 다녀도 쏟을 걱정을 덜었다. 텀블러 내부는 프리미엄 소재 스테인리스 스틸 304를 사용해 세척도 용이하다.
◇이디야커피- 대용량에 손잡이까지…‘점보 텀블러 3종’
이디야커피 ‘점보 텀블러 3종’은 그립 2종, 컴포트 1종으로 출시됐다. 그립 텀블러는 22온스(약 650㎖) 대용량 손잡이형 스텐 텀블러다. 색상은 ‘미드나잇블루’, ‘쿨그레이’로 구분됐다. 제품은 음용구 커버를 통해 먼지 유입을 막고 보온·보냉 유지 기능을 높였다. 컴포트 텀블러는 24온스(약 710㎖) 크기의 밀폐형 스텐 텀블러다. 색상은 ‘오로라블루’다. 별도 손잡이 끈과 빨대가 내장됐으며 별도 세척솔까지 제공된다.
◇써모스- 신학기 준비물…‘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
써모스가 초등학생을 위한 키즈 텀블러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을 출시했다. 써모스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은 활동적인 초등학생이 쉽고 편리하게 수분 섭취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스포티한 보틀에 귀엽고 개성있는 디자인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보틀을 특별하게 꾸미는 재미를 선사한다.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은 원터치 버튼과 큰 사이즈의 잠금장치를 적용해 손가락 힘이 약한 아이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음용구 굴곡이 거의 없고 패킹 2개로 구성돼 매일 사용하는 텀블러를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텀블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바닥커버가 포함됐다. 탈부착 가능한 고무 재질 바닥커버는 생활 속 스크래치로부터 텀블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