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치킨, “연말 치킨케이크로 즐거움만 챙기세요”
바른치킨, “연말 치킨케이크로 즐거움만 챙기세요”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2.12.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북‧아이폰 등 경품 이벤트도 12월 한달간 진행
사진 = 바른치킨
사진 = 바른치킨

바른치킨은 연말을 맞아 케이크와 치킨을 결합한 치킨케이크를 선보이며 치킨케이크 인증샷을 올리면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치킨케이크를 주문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바른치킨 #치킨케이크 #크리스마스케이크’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당첨자는 내년 1월 5일 바른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총 7명을 선정해 맥북프로14인치(2명), 아이폰14프로(2명), 아이패드 프로11(3명)를 각각 경품으로 제공한다.

바른치킨의 치킨케이크는 기존의 치킨 사업 영역에 한정되지 않고, 치킨을 베이커리 영역인 케이크 시장에 선보이는 기존에 없던 세그먼트 전략중 하나다.

이전에는 심플한 원형 종이 박스였으나, 현재는 실제 케이크와 동일한 비주얼의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변경됐다. 치킨케이크를 제조하는 가맹점의 조리 용의성을 높이고, 제품을 취식하는 소비자의 이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치킨케이크의 패키지를 열면, 순살 치킨 1마리(윙 변경 가능)와 바른치킨의 시그니처 아이템 ‘랍스터 새우’ 4마리를 포함해 파르메산 치즈가 더해졌다.

또한 치킨케이크 구입 시 토퍼와 초, 성냥 등 케이크 데커레이션 세트도 무상 제공된다. 크리스마스 시즌(12월 한정)에는 크리스마스 레터링 토퍼와 산타·트리 초로 변경된다.

바른치킨 관계자는 “치킨케이크는 케이크 선택부터 파티 음식 준비 등 번거로웠던 파티 준비를 간단하게 하는 등 새로운 소비자 수요를 기반으로 기존에 없던 카테고리 아이템을 개발하는 뉴디멘드(New Demand) 전략”이라며 “호불호 없는 치킨케이크로 즐거운 파티의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