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보증기간 이후 제품 고장에 대한 수리 비용 보장
롯데손해보험은 '안심케어' 등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형(EW) 보험 판매가 2년 만에 50만건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EW보험은 제조사·판매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제품 고장에 대한 수리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이커머스 업체와 온오프라인 가전 유통사 등을 통해 선보인 안심케어는 지난 2020년 10월 출시 이후 올해 1월 30만건을 돌파한 뒤 꾸준히 가입 건수가 증가해 출시 2년 만에 50만건을 넘어서게 됐다.
롯데손해보험은 관련 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W보험 시장에서의 성공적 안착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보험 상품 개발 역시 지속할 예정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사내 e-커머스 보험 전담 조직과 플랫폼 사업 전담 부서를 통해 디지털 보험 상품 라인업 역시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가고 있다.
실제 6월 1000원으로 48시간 보장하는 레저보험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을 선보인 롯데손해보험은 최근 골프장을 오가며 생길 수 있는 위험까지 보장하는 'let:safe 원라운딩골프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로봇솔루션·타이어픽·로보와이드·프리드라이프 등 파트너사와 신규 제휴를 체결하는 등 디지털 보험 상품 제공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보험서비스의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험업의 한계를 뛰어넘고 빅테크와 경쟁할 수 있는 전통 사업모델의 디지털 혁신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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