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되는 e페스티벌
대전특수교육원은 6월13일(월)~17일(금)까지 5일 동안 대전특수교육원을 중심으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전 지역 예선 대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 예선 대회는 오는 9월6일(화)~7일(수)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 및 범국민대상 장애인식 개선에 목적을 두고 개최되는 '2022 전국 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실시한다.
'2022 전국 학생 e페스티벌'은 참가 종목은 △정보경진대회 7종목 △e스포츠대회 5종목으로, 이 가운데 전국대회 지역 배정 인원을 초과한 △정보경진대회 2종목(스마트 검색, SW코딩) △e스포츠대회 3종목(키넥트 스포츠, 모두의 마블, 펜타스톰) 총 5종목에 대해 대전 지역 예선대회를 실시한다.
대전 지역 예선대회 종목 중 e스포츠대회 종목은 특수학급 학생과 일반학급 학생이 팀을 이루어 참가하는 종목으로,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뿐 아니라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경험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의 계기가 될 것이다.
조동열 원장은 “대회의 결과를 넘어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 삶에서 기억될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비장애 학생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이 지속되고,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시대에 발맞출 정보화 능력이 더욱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