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팔은 7월17일까지 ‘테팔 원픽냄비팬’을 활용해 나만의 레시피와 요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테팔 원픽 집밥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테팔 원픽냄비팬은 지난 5월 와디즈를 통해 공개한 신제품이다. 와디즈 펀딩에서 목표 금액 대비 2776% 초과 달성률을 기록했다.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요리 습관을 분석하여 만든 테팔 원픽냄비팬은 프라이팬처럼 넓은 바닥, 볶음팬처럼 부드럽게 이어지는 옆면, 냄비처럼 깊이감 있는 몸체로 구이, 볶음, 찌개 등 어떤 요리도 쉽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테팔 원픽 집밥 챌린지’는 집밥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진행한 테팔 집밥 캠페인의 일환이다. 올해는 변화된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채널로 참여 폭을 넓혔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6월21일까지 테팔 원픽냄비팬으로 만든 집밥 메뉴를 테팔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본선 진출자인 원픽 챌린저로 선발된 30인은 제안한 레시피를 시연하는 영상을 1분 이내로 편집해 개인 SNS 채널에 7월8일부터 7월17일까지 업로드한다. 캠페인은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중 선택 가능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영상 촬영에 필요한 테팔 원픽냄비팬과 조리도구 등은 무상 제공된다.
테팔은 원픽냄비팬 활용도와 레시피에 대한 창의성, 챌린지 게시물 인기도 등을 고려한 우수작 13편을 선정해 테팔 청소기과 미니 블렌더 등 증정한다.
상위 우수작 3편은 테팔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된다.
아울러 테팔은 이번 챌린지 홍보를 위해 숏폼 SNS 채널에서 175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요리용디는 테팔 원픽냄비팬으로 MZ세대가 일상 속 즐겨 먹는 다양한 요리와 에피소드 영상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게재 하루 만에 30만뷰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