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 17명 임명
경상국립대,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 17명 임명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3.2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의 위상과 경쟁력을 종합적·체계적으로 홍보
학생홍보대사임명식/경상국립대
학생홍보대사임명식/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학교(GNU)는 학내·외 각종 행사 안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등 홍보 관련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대학의 위상을 제고할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 17명을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학생 홍보대사 임명식은 지난 23일 오후 칠암캠퍼스 대학본부 2층 강당에서 열렸다. 임명장 수여식에는 정우건 연구부총장을 비롯해 대외협력처 관계자와 신규 선발된 홍보대사, 2021학년도 홍보대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1학년도 활동을 종료한 홍보대사를 격려하는 수료식을 함께 개최했다. 2021학년도 홍보대사 활동을 영상으로 제작, 상영하고 2021학년도 홍보대사가 2022학년도 홍보대사에게 명찰을 달아주며 특별함을 더했다.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는 학내·외 각종 행사 지원, 대학 탐방 안내, 홍보책자 및 영상 제작 참여, 박람회 및 입시설명회 참가, 유튜브·SNS 콘텐츠 제작 참여 등 홍보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특히 경상국립대는 학생 홍보대사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도록 하기 위해 카드뉴스 제작, GNU 뉴스 진행,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 블로그 관리, 유튜브 콘텐츠 제작, 촬영장비 운용 등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하여 경상국립대의 강점과 장점이 SNS와 유튜브를 통하여 더욱 확대 재생산되도록 하고 대학을 방문하는 고교생들에게도 대학의 종합적인 위상과 경쟁력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정우건 연구부총장은 “경상국립대 제24기 홍보대사로서 1년 동안 스스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그 성장 과정을 대학과 함께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남의 국가거점 국립대학의 위상이 여러분의 활동으로 더욱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