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경기동부지부, 2024년 평화활동 공유의 장 마련
IWPG 경기동부지부, 2024년 평화활동 공유의 장 마련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4.11.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꽃보다 아름다운 우리의 평화 이야기 ‘평화 다짐서’ 작성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경기동부지부는 지난 22일 구리시 카페 룩스에서 평화위원 .후원인사 .계층인사와 함께 하는 2024년 평화후원행사 ‘결실’을 마련했다.

이날은 1년 동안 진행한 다양한 평화 문화 활동 내역과 2025년 주요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번 평화후원행사 ‘결실’은 경기동부지부의 1년간 평화활동 내역을 공유하는 자리임과 동시에 직원들이 후원인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평가됐다.

특히 남양주시 다산동 정약용 도서관 공연장에서 진행된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 기념식과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하는 평화 프로젝트 ‘들꽃이야기’ 발표 때는 참석자들 모두 공감하며 실질적인 평화활동 사례에 놀라워하는 반응이었다.

지부가 2025년 주력 사업으로 IWPG 평화교육을 꼽으며 단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직원 모두가 평화강의자 양성교육 수강중이라는 소식을 발표하자 참석자들 모두 응원해 주었다.

 

한편, 평화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앞으로의 평화활동에 대한 다짐을 하는 ‘평화 다짐서’를 작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담화의 시간’에는 대외협력부장의 진행으로 퀴즈 맞추기, 드레스코드에 맞는 의상을 착장한 참석자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순서도 마련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백경미 지부장은 “앞으로도 IWPG는 여성의 목소리를 더욱 모으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 진정한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을 넘어 여성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인사말을 했다.

탁순정 평화위원장은 “‘평화는 나로부터’라는 말이 부끄럽지 않도록 열심히 평화활동을 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