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바타, 포카치아, 통밀빵 등 차별화된 빵 선보일 것"
CU가 다양한 빵을 먹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베이커리 부문을 강화한다.
CU는 업계 처음으로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론칭하고 건강빵과 잼, 소스 등을 세트로 구성한 차별화 상품 10여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첫 번째 상품으로 출시되는 ‘샹달프 브레드’는 설탕 등 인공 감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100% 과일을 졸여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잼 샹달프잼(28g)과 담백한 맛의 건강빵이 한 세트로 구성된 상품이다.
샹달프 브레드는 허브브레드와 그레인브레드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허브브레드는 쫄깃한 식감과 로즈마리, 바질, 타임 등 각종 허브에서 나는 풍부한 향이 특징인 정통 이탈리아식 빵이다. CU는 허브브레드에 맛을 돋우는 상큼한 맛의 석류라즈베리 잼이 함께 담겼다.
그레인브레드는 통현미, 귀리, 조 등 다양한 곡물을 듬뿍 넣어 씹을수록 진한 고소함 느낄 수 있는 건강빵이다. 그레인브레드에는 진하고 무거운 달콤함이 특징인 블랙체리 잼이 동봉된다.
CU는 상품 출시에 맞춰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CU의 멤버십앱 ‘포켓CU’에서 샹달프 브레드 시리즈 상품들을 40% 할인된 가격에 미리 주문할 수 있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처럼 CU가 프리미엄 빵 라인을 론칭하는 것은 최근 크림빵, 단팥빵 등 기존 편의점 인기상품이었던 간식용 빵 외에도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의 식빵, 모닝롤, 크로와상 등 식사대용 베이커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1% 급증했다. 같은 기간 동안 CU의 베이커리 전체 매출이 10% 남짓 신장한 것과 비교하면 10배가 넘는 신장폭이다.
이호섭 BGF리테일 상품본부 MD는 “그 동안 편의점 베이커리는 크림빵, 피자빵 등 간식 목적의 빵을 주로 선보여 왔지만 최근 샌드위치용이나 요리에 곁들이는 담백한 빵이 트렌드로 떠오른데 맞춰 차별화된 빵들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CU는 치아바타, 포카치아, 통밀빵 등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프리미엄 빵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