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기업은행 ‘IBK 동반자 펀드’ 조성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기업은행 ‘IBK 동반자 펀드’ 조성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7.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1조원 규모 ‘IBK 동반자 펀드’ 조성

IBK기업은행은 혁신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1조원 규모의 ‘IBK 동반자 펀드’를 조성한다고 2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 펀드를 통해 향후 3년간 혁신기술 보유 기업, 글로벌시장 진출 기업, 신성장산업 선도 기업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IBK 동반자 펀드는 모펀드(Fund of Funds) 형태로 운영되며 성장(Scale-up), 재도약(Level-up), 선순환(Cycle-up) 자(子)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씨티은행, ATM 수수료 무제한 면제 ‘씨티클리어통장’ 출시

한국씨티은행이 자동이체 실적에 따라 각종 수수료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씨티클리어통장’을 출시했다. 씨티클리어통장은 이 예금에 전전월 자동이체 실적이 1건만 존재해도 이 예금을 통한 한국씨티은행 및 다른 은행 ATM 인출/이체 수수료를 횟수에 제한없이 면제해준다. 이 예금을 통한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도 횟수 제한없이 제공하는 입출금이 가능하다.

수협은행, 기업전용 입출금 통장 '좋은수! Sh주거래기업통장' 출시

Sh수협은행이 거래 이용실적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 등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좋은수! Sh주거래기업통장’을 출시했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인 좋은수!Sh주거래기업통장은 전월 평균잔액이 300만원 이상이고 대출원리금 자동이체, 직원급여이체, 신용카드 대금 결제 등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인터넷 및 스마트폰뱅킹 수수료나 현금인출기 이용수수료 등의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금리는 연 0.1%가 적용되며 법인 및 개인사업자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금 마련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정부서울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대통령직속 3·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국가보훈처, 한국조폐공사, NH농협은행과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금 마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활 안정 자금 마련을 위한 것이다.
 
기업은행,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K창공 마포 3기’ 출범

기업은행이 ‘IBK창공(創工) 마포 3기’로 20개 기업을 최종 선발하고 육성에 나섰다. IBK창공(創工)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이번 마포 3기 모집에는 259개 기업이 지원해 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IT, 미디어커머스, 교육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들이 선발됐으며, 이달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IBK창공’의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