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성보호제도' 유튜브 배포…직장맘·직장대디가 궁금한 점 담아

서울시가 출산휴가·육아휴직 등의 ‘모성보호제도’ 핵심 내용을 유튜브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 10편을 만들었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가 각 2분 내외로 기획·제작한 동영상에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기에 이르는 기간 동안 노동자들에게 필요한 모성보호제도의 주요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담겼다.
총 10편의 영상물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유산·사산휴가 △유산·사산휴가 급여 △출산전후휴가 △출산전후휴가 급여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육아휴직 급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등으로 구성됐다.
애니메이션·인포그래픽을 활용해 역동적으로 구성된 영상물에는 그간의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직장맘·직장대디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들을 중심으로 다뤘다.
서울시 모성보호제도 동영상은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workingmom.net)에서 볼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출산휴가’, ‘육아휴직’, ‘직장맘’ 등의 단어로 검색하면 쉽게 접할 수 있다.
민대숙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장은 “출산전후휴가와 육아휴직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으나 일반 근로자들에게 모성보호제도의 정확한 내용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 동영상이 모성보호제도에 대한 인식과 활용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자가 작성한 다른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