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8조6988억 6.2%↑…차별화·초저가 상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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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해 연결기준 251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0.6% 줄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8조6988억원으로 6.2%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맛폴리 디저트 등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고물가 시대에 맞춤형 초저가 상품(득템 시리즈· 990 시리즈) 등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상품 운영 품목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상품 회전율을 높이는 스마트한 점포 운영 전략으로 기존점의 매출 상승을 도모했다.
우량 신규점 중심의 개점 전략을 통해 점포수는 전년 대비 696점 늘어난 1만8458점으로 국내 편의점 최대 점포수를 달성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환율 폭등, 경기불황의 장기화, 기온하락 등 비우호적 경영 환경과 고정비(임차료·물류비·인건비 등)의 지속적 증가 등이 실적 변수로 작용하며 전년보다 0.6% 줄었다.
다만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비 감소했으나 종속회사 실적 개선과 3분기에 이어 고정비 증가율 둔화가 지속해 4분기에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증가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올해도 양질의 신규점 출점 지속, 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비용 안정화 등을 통해 질적 성장에 초점을 둔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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