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주민이 만드는 마을축제 지원
양구군, 주민이 만드는 마을축제 지원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5.02.0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마을 콘텐츠 기대”

강원 양구군이 오는 28일까지 ‘양구군 마을축제 지원사업’에 참여할 마을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을축제 지원사업은 소규모 지역축제 개최하여 마을 고유의 문화와 전통을 계승하고, 약해져 가는 마을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며, 특색있는 마을 콘텐츠로 관광객을 유입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마을회 및 마을축제위원회 등 마을 대표 단체로, 마을 고유의 문화와 인프라를 활용하거나, 특색있는 콘텐츠로 관광객 유입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 등이 대상이다.

지원금은 축제 개최를 위한 홍보비, 물품 임차료, 행사용역비 등 직접사업비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8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양구군 관광문화과 관광정책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은 사업계획, 주민참여도,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지원 대상 및 금액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명옥 관광문화과장은 “지역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축제들이 성공적으로 발굴되고 운영되어 지역의 결속력을 다지고 마을문화를 계승하며, 다양한 관광콘텐츠로 발전하여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