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주민숙원 해결 위한 지역개발사업 추진
예산군, 주민숙원 해결 위한 지역개발사업 추진
  • 이민수 기자
  • 승인 2025.02.0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연두방문 주민숙원건의 86개 40억여원 사업 추진 순항
(사진=예산군청)
(사진=예산군청)

충남 예산군은 지난해 최재구 군수 연두방문에서 건의된 지역개발사업 중 추진불가 11개 사업을 제외한 86개 사업을 올해 상반기에 모두 완료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연두방문에서 건의된 지역개발사업 중 처리 완료된 사업은 45건에 12억1000만원,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은 41건에 28억4300만원으로 총 86건, 40억5300만원이며, 그밖에 추진불가 원인은 해당 토지주의 토지 사용 불허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로써 군은 연두방문 건의사업 중 주민생활과 밀접한 지역개발사업의 대부분을 추진해 군민 편익 증진과 안전, 정주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개발사업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으로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 중 지역간 균형개발을 위한 기반 조성 및 정주여건 개선 등 주민의 편익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소규모 비법정 공공시설 정비사업이며, 마을안길 정비, 마을배수로 정비, 세천 정비, 마을회관 보수, 비법정교량 정비 등이 있다.

최재구 군수는 “지난해 건의된 사업을 올해 상반기까지 최대한 완료할 예정”이라며 “올해 2월 추진 예정인 읍면 연두방문에서 건의되는 주민숙원사업 역시 빠른 시일 내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m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