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보건소는 관내 6∼9세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 중 다자녀(2자녀 이상)를 대상으로 ‘우리집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로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가 우선 선정되며, 참여 신청은 보건소 홈페이지의 정보광장에 공지사항 내 홍보 안내문에 첨부된 정보무늬(QR코드)로 접속 후 참여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리집 운동교실’은 TV나 컴퓨터, 스마트폰 등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의 증가와 신체활동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과 활동 참여 기회 감소로 어린이 비만이 증가함에 따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실내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신체활동 습관 형성, 체력증진, 신체기능 발달 및 비만 예방 등에 목적을 둔다.
프로그램은 관내 6∼9세 아동을 보육하는 다자녀 30가구를 대상으로 2월10일부터 3월30일 약 7주간 운영하며, 자택으로 배송되는 운동놀이 세트와 안내문을 참고해 신체활동 미션을 수행한 후 매주 일요일마다 활동 사진을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산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우리집 운동교실 운영을 통해 겨울철 적절한 실내 운동을 통한 신체활동 습관 형성하고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놀이를 제공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분위기에서 아동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 형성을 통해 성취감, 상상력, 독창성, 협동심, 자립심 등 향상을 위한 성장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