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최근 홍보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기관의 홍보 활동이 지역 사회와 교육 커뮤니티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과 기여를 인정받은 결과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학교행정업무경감(교육공무직 급여산출 등)과 같은 다양한 교육 정책 사례 △업무협약(부설주차장 개방 협약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공유학교(동두천한국어공유학교 등) △미래교육협력지구(동두천 역사 탐방) 등 교육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며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특히,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은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청에서 공식 SNS 채널에 게시되는 △요즘우리학교는(학교 교육활동 소식지) △한손으로 읽는 보도자료 뉴스(교육청 정책 사업 언론 보도 소식지)라는 정기적인 뉴스레터 발행을 통해 학생, 학부모 등 수요자 중심으로 교육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 왔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 사회의 교육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임정모 교육장은 “이번 기관표창 수상은 우리 교육지원청의 모든 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교육의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지속하고, 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