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방서, 한파 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 및 시민 안전 대비 강화
안산소방서, 한파 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 및 시민 안전 대비 강화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4.12.24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소방서)
(사진=안산소방서)

안산소방서가 한파로 인한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며, 겨울철 선제적 대응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한파 대비 행동요령으로  ▲야외활동 최소화 ▲외출 시 방한용품 착용 ▲난방기기 사용 시 화재 및 질식사고 주의 ▲수도 동파 예방을 위한 보온조치 ▲도로 결빙 대비 서행 운전 등이 있다. 특히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노약자와 어린이 등 취약계층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들이 주변 이웃에게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길 당부했다.

안산소방서는 이러한 국민행동요령의 실천을 돕고 시민들의 안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겨울철 재해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예방 순찰을 강화하고, 기상특보 등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상황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관련 장비를 확보하며, 한랭질환자 치료가 가능한 병원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박정훈 안산소방서장은 “한파는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에 직접적인 위협이 될 수 있는 자연재난”이라며 “시민들께서는 한파 대비 행동요령을 철저히 숙지해 주시고, 안산소방서도 선제적 대응으로 안전한 겨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