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부대장 프차, 11월 4주차 분석 … 찜 탕 찌개류 검색 늘어
장부대장 프차, 11월 4주차 분석 … 찜 탕 찌개류 검색 늘어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참여 이벤트가 상승효과 높여
장부대장 프차 11월 4주차 찜 탕 찌개류 분석 [제공=푸드노트서비스]

프랜차이즈 디지털 경영 플랫폼 ‘장부대장 프차’ 운영사 푸드노트서비스(대표 강병태)가 비교분석한 11월 4주차 (11/15~12/1) 검색 트렌드 위클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주간 검색량이 가장 많이 상승한 분야가 '찜탕찌개' 카테고리로 전주대비 13.3% 상승했다고 밝혔다. 

11월 4주차(48주) 찜탕찌개 카테고리에 속한 브랜드들의 네이버 검색량 순이로 총 24개 브랜드 중 13개가 전주대비 검색량 상승을 했다. 

이외에도 전주 대비 매출 상승한 카테고리가 9개분야가 증가함으로써 외식시장 전체 판매량이 소폭 상승했다. 

아시안 > 치킨 > 야식 > 피자 > 패스트푸드 > 중식 > 고기구이 > 도시락 > 카페디저트 > 분식 > 백반죽국수 > 버거 > 돈까스회일식 > 찜탕찌개 > 양식 > 족발보쌈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찜 탕 찌개류 검색량 올린 브랜드로 '두찜'과 '홍콩반점 0410'의 검색량이 늘었다. 

두찜의 경우는 버츄얼아이돌 '이세계아이돌'과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홍콩반점은 T day 프로모션에 참여해 검색량이 상승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