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이 지난 4일 장흥군민회관 소회의실에서 센터 등록회원 가족과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한마음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2024년 한해를 돌아보며 회원 및 가족들과 소통·화합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회원들의 라인댄스를 시작으로 △2024년 정신건강사업 성과 및 활동영상 시청 △소통과 화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송년행사가 회원 및 가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고 신체건강을 돌보는 것처럼 편견없이 정신건강을 돌볼 수 있는 문화조성과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치료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정신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올 한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2025년에도 군민 마음돌봄을 위한 대상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교육,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사업 등 군민 정신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흥군정신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있는 군민들을 위해 매주 2회 정신과 전문의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울‧불안‧자살 등 정신건강 상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hpark@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