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한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춘천한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11.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연탄은행에 연탄 후원금 442만원 기부하고, 춘천 신북읍 일대 7가구에 2,000장 배달”
“춘천연탄은행에 연탄 후원금 442만원 기부하고, 춘천 신북읍 일대 7가구에 2,000장 배달”
“춘천연탄은행에 연탄 후원금 442만원 기부하고, 춘천 신북읍 일대 7가구에 2,000장 배달”

춘천한샘고등학교 교사와 학생 60여 명이 28일 춘천 신북읍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했다.

연탄배달 봉사에는 춘천한샘고 한세훈 교장을 비롯한 바이오코스메틱과 및 스마트경영과 교사 및 재학생, 신북읍 행정복지센터, 소양강댐노인복지관 등이 참여하였다.

춘천한샘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행사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받은 상금, 다양한 활동 지원금, 학생들과 교사들의 후원금 등 연탄 4,900장에 달하는 연탄 후원금 442만 원을 모금해 춘천연탄은행에 후원하였다.

후원에 그치지 않고 추운 날씨에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해 춘천시 신북읍 일대 가구당 200~300장씩, 총 7가구에 2,0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였다.

한편, 춘천한샘고 바이오코스메틱과는 바이오 및 화장품 관련 다양한 실험·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이후 고부가가치를 생산하는 바이오 산업체의 인력 수요 증가로 올해 3학년 재학생 8명이 바이오 및 제약, 화장품회사에 취업했으며, 졸업 후 2명이 추가 취업 예정으로 71%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과 운영을 통해 방과후 및 대외교육(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등 2개 기관)을 활성화하여 바디텍메드에 연구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3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보였다.

스마트경영과는 다양한 실무 중심의 경영, 금융, 전자상거래 관련 IT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교 협동조합 활동에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기업활동 전반의 실무적 이해를 높이고 있다. 현재 회계 및 IT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역량강화를 목표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홍미순 신북읍장은 “이번 연탄배달 봉사가 우리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봉사활동 소감을 전했다.

한세훈 교장은 “학교와 신북읍 지역사회가 함께 연탄배달 봉사로 더하고 나누는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었고, 다양한 모금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과 나눔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