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군부대에 관광홍보관 1호점 개관
가평, 군부대에 관광홍보관 1호점 개관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4.11.2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6보병사단 면회실에...다양한 군정 홍보
경기도 가평군이 66보병사단 관광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사진=가평군)
경기도 가평군이 66보병사단 관광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사진=가평군)

경기도 가평군이 ‘군(軍)의 우리 군민화 운동’을 위한 관광홍보관 1호점을 군부대에서 문을 열고 손님맞이에 나섰다.

군은 최근 66보병사단 내 면회실을 가평군 관광홍보관으로 조성한 데 이어 26일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관광홍보관 조성은 지난 1월부터 군과 66보병사단이 협력을 통해 이뤄낸 첫 사례로서 주목된다.

군은 올해 신규사업으로 관내 주둔중인 1만여 명의 군 장병과 군무원을 대상으로 군 전입을 유도해 지역의 성장 동력으로 삼고자 ‘군(軍)의 우리 군민화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개관한 관광홍보관은 군 장병과 면회객을 대상으로 가평의 역사·문화·관광 자원 및 군정 활동을 알리는 거점으로 활용한다. 홍보관 내부에는 군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면회객과 군 장병들에게 가평의 문화적 매력을 알리고 지역사회의 참여를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태원 군수는 “이번 관광홍보관 개관은 군과 지역이 협력해 상생하는 모범적인 사례로서 가평군의 문화적 자산을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군부대와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의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관광홍보관을 통해 군 장병과 면회객에게 지역의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며, 문화행사와 축제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