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시간 보험 유지 서비스 이용 가입자도 30% 이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지난 1년간 보험 가입자 분석 결과, 전체 보험 계약자 중 49.5%에 달하는 가입자가 저녁 6시 이후부터 다음 날 오전 9시 사이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또 가입자 30% 이상은 해당 시간에 보험료 납부와 가입자 정보 관리, 대출 등 보험 가입 외 각종 보험 유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다.
김정현 교보라이프플래닛 사업지원 담당은 “직장인의 경우 일과시간에 보험 가입이나 업무를 처리하기 힘들고 일부러 시간을 내서 설계사를 만나거나 고객 창구를 찾아야 하니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라며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365일 24시간 잠들지 않는 보험사로 직장인들이 퇴근 후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고 원할 때 편리하게 모바일로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더 많은 사람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혼자서도 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 가입부터 각종 보험 업무 처리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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