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류상품, 국내 우수 제품 '발굴·인증' 제도
바디프랜드가 2024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돼 4년 연속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바디프랜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2024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안마의자’ 품목으로 선정돼 4년째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기술·시장 경쟁력을 갖춘 국내 우수 제품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로 2001년부터 시행됐다. 바디프랜드는 ‘글로벌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이라는 기준을 충족하며 현재 세계일류상품 부문에서 안마의자 품목으로 이름을 올렸다.
바디프랜드는 국내 안마 시장에서 60~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마사지체어 시장에서는 약 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부터 원천 기술 수출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두 다리와 팔 마사지부의 독립적인 움직임을 유도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로봇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제조기업 13곳과 계약을 체결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4년 연속 선정을 통해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헬스케어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며 전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hjeong2@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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