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 무안군 승달장학금 200만원 기탁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 무안군 승달장학금 200만원 기탁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4.11.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 무안군 승달장학금 기탁식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 무안군 승달장학금 기탁식(사진=무안군)

전남 무안군이 22일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지사장 박형수)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무안군승달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는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지이양 은퇴직불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농지은행사업 등 농업인 맞춤형 지원으로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데 힘쓰고 있을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복지향상을 위한 기부금 전달, 농촌 집 고쳐주기 등 공헌 활동을 통해 농어촌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 박형수 지사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환원 활동을 통해 상생하는 행복한 농어촌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지역 농어촌 발전을 위한 미래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에서 우리 지역 교육과 인재양성에 지속해서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지역인재 발굴 및 양성에 밑거름이 되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인재육성을 목표로 설립한 승달장학회는 매년 상·하반기 다자녀, 다문화, 저소득층 등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