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많고 건물 밀집지역 판매 증가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외식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선보인 ‘리아 런치’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리아 런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롯데리아의 인기 세트 메뉴 6종을 기존 대비 약 12%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한 프로모션이다. 리아 런치의 지난 9월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6% 상승했다. 10월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약 12% 증가했다.
특히 리아 런치는 직장인과 유동인구가 많고 건물이 밀집된 매장에서 높은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분기별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건물이 밀집된 곳에 위치한 매장의 올해 2분기와 3분기 리아 런치 판매량은 전 분기 대비 각각 약 5%, 12% 늘었다.
리아 런치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데리버거 세트’와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 세트’로 전체 판매량의 각각 25%, 23%를 차지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브랜드 슬로건인 ‘TASTE THE FUN’에 기반해 다채로운 메뉴 및 할인 혜택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리아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는 △리아 타임을 비롯해 ‘롯데잇츠’ 애플리케이션(앱) 회원 대상 △리아 런치 쿠폰 2종 △이달의 쿠폰 △등급별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 제공을 통한 고객 만족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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