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김광기 교수, 대한민국의학한림원장상 수상
가천대 길병원 김광기 교수, 대한민국의학한림원장상 수상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11.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인공지능 분야 탁월한 연구 성과와 학술활동 공로
김광기 교수 (사진=가천대학교)
김광기 교수 (사진=가천대 길병원)

가천대 길병원 의료기기융합센터 김광기 교수가 최근 서울에서 열린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KOSMAI) 정기 학술대회에서 대한민국의학한림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새롭고 혁신적인 의료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의료계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해당 분야의 연구자들을 격려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하기 위해 수여된다.

수상한 김 교수는 의료 인공지능 분야에서 최근 1년간 탁월한 연구 성과와 활발한 학술 활동을 통해 해당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이를 통해 의료 인공지능 기술의 응용 가능성과 혁신성을 널리 알린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김 교수는 의료 인공지능 기술을 실제 임상에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연구를 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진단과 치료 과정에서 의료 인공지능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해 국내외 학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혁신을 통해 의료 인공지능 분야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하는 의미로, 대한민국 의료 인공지능 연구의 위상을 강화하고, 의료 인공지능 기술의 실질적 발전에 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