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화 101.7%, 헬스화 81.9%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올해 3분기 맥시 슈즈의 판매량이 전 분기 대비 9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맥시 라인업은 맥시멈 퍼포먼스(최대성능)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슈즈다. 지난 1월 러닝화 맥시 러너와 2월 헬스화 맥시 트레이너를 론칭했다. 두 제품의 3분기 판매량은 전년비 각각 101.7%, 81.9% 이상 증가했다.
젝시믹스는 최근 나이를 불문하고 러닝, 헬스 등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헬스디깅족’이 늘면서 기능성 슈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매출 성장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맥시러너는 다년간 슈즈를 만들며 기술력을 쌓아올린 젝시믹스의 러닝 특화제품이다. 뒤틀림을 방지하고 쿠셔닝을 강화해 충격흡수와 추진력을 향상한 것이 특징으로 러닝 비기너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다양한 러닝 크루들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실착 테스트에도 접지력, 착화감, 경량성 부분에서 90%이상 ‘매우 만족’을 평가했다.
맥시 트레이너는 평평하고 단단한 밑창을 사용해 리프팅시 바닥과의 접촉면적을 최대화해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 런지, 스쿼트, 플랭크 자세를 취할때 발과 발목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부상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애슬레저, 골프, 스윔 뿐 아니라 슈즈 역시 매출 성장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성 슈즈들을 출시하며 점유율을 높여 슈즈 시장을 주름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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