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대기업 취업 졸업생 초청 취업 노하우 전수
충남도립대, 대기업 취업 졸업생 초청 취업 노하우 전수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11.06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전자공학과 주관… 취업 방법부터 적응까지 노하우 조언
대기업에 재직 중인 한 졸업생이 후배들을 위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도립대)
대기업에 재직 중인 한 졸업생이 후배들을 위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도립대)

충남도립대학교가 최근 대기업에 재직 중인 졸업생들을 초청해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와 업무 경험을 공유하는 특강을 개최, 학생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5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취업 활성화를 위해 전기전자공학과가 주관한 이번 강연은 SK하이닉스, CJ제일제당, 일진전기, 모트라스, 엘엔에프 등 주요 기업에서 활약 중인 동문들이 참여해 후배들에게 생생한 직무 정보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해 조언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는 SK하이닉스의 유승민 졸업생, CJ제일제당의 김기찬 졸업생, 일진전기의 권성현·임병철 졸업생, 모트라스의 이승준 졸업생, 엘엔에프의 김춘오 졸업생 등이 참석, 각 기업의 특성과 직무 요구 사항을 공유했다. 
  
특히, 각자의 입사 과정과 초기 적응기에서 얻은 경험담을 통해 기업별 문화와 업무 환경의 차이점을 전달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아낌없이 전했다.

SK하이닉스 유승민 졸업생은 이 자리에서 반도체 산업의 최신 동향과 SK하이닉스의 ‘기술 혁신’을 중심으로 한 인재상, 더불어 반도체 엔지니어로서 필수적인 기술 역량을 설명했다. 

CJ제일제당 김기찬 졸업생은 식품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과 더불어 품질 관리 및 생산 공정 관리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CJ제일제당이 추구하는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인재에 대해 소개했다.

일진전기 권성현, 임병철 졸업생은 전력 및 전자 산업에서의 기술 개발 동향과 일진전기의 사회적 책임과 환경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 경영 철학을 설명하며, 재학생들에게 전기전자 분야에서 요구되는 구체적인 기술적 준비 사항을 안내했다. 

모트라스 이승준 졸업생은 자율주행 및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모트라스의 역할과 비전을 설명하며,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에서의 대응 전략을 공유했다. 

김창우 학과장은 “현직 선배들의 실무 경험과 생생한 조언을 통해 재학생들이 취업 준비의 방향을 명확히 설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졸업생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양한 직무 특강과 현장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