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케어, '분당데이케어센터' 개소
신한라이프케어, '분당데이케어센터' 개소
  • 권이민수 기자
  • 승인 2024.11.0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인력 상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신한라이프 이영종 대표(가운데)와 신한라이프케어 우석문 대표(왼쪽에서 세번쨰) 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데이케어센터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신한라이프)
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가운데)와 우석문 신한라이프케어 대표(왼쪽에서 세번쨰)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데이케어센터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의 시니어 사업 전담 자회사인 신한라이프케어는 지난 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에 첫 요양시설인 ‘분당데이케어센터’가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

데이케어센터는 가정 내 보호가 어려운 어르신을 일정 시간 동안 보호하는 돌봄시설이다. 어르신의 신체와 심리, 정서적 기능의 유지 향상을 돕고 가족의 부양 부담을 완화시킴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영종 신한라이프 이영종 대표와 우석문 신한라이프케어 대표를 비롯해 신한금융그룹 관계자, 권용현 LG유플러스 부문장, 김헌 삼성웰스토리 부사장, 정재승 KAIST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센터 관계자의 운영계획 발표, 우 대표 인사말, 내부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분당데이케어센터’는 어르신들이 집처럼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자연 친화적인 인테리어를 더한 프리미엄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사회복지사와 영양사, 대학병원 출신의 간호사와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들이 상주하며 이용자는 △치매 예방 뇌 건강 프로그램 △스마트 IT기기를 활용한 건강관리 △맞춤형 건강식단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라이프케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으로 개인 맞춤형 통합 시니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우석문 대표는 “분당데이케어센터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일류 데이케어센터로서 돌봄의 스탠다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센터를 찾아주신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전문적인 건강관리와 재활 서비스를 받으며 가정에서 지속가능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ins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