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지원청 주관 교육가족 한마음 걷기&청소년 축제 성황리에 열려
전북도익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한 '2024 교육가족 한마음 걷기 & 청소년 축제'가 지난 11월2일 유천생태습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교육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교육가족이 1,0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다지며 서로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정헌율 익산시장, 윤영숙, 한정수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의원, 최재현, 양정민, 손진영, 오임선 익산시의회의원 등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행사의 의미를 높였다.
한마음 걷기는 교육가족이 참여해 건강, 도전 걷기 코스를 함께 걸으며 가을 정취를 만끽했으며 특히 곳곳에 배치된 응원 부스와 체험 부스를 통해 즐거움을 더하여 걷기 행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여러 체험을 즐기고 가족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며 “이런 의미 있는 행사가 매년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환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교육가족간의 화합을 도모하여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관내 학생들에게 꿈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은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만들기 지원,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연수, 장애학생 보호 매뉴얼 마련 및 관계자 연수, 학교폭력예방 숏폼 공모전 및 댄스 챌린지 등 다른 지역청과 차별화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2024년 사업 성과 분석을 통하여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사업을 수립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