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네컷, 사진작가 무궁화소녀와 ‘사:계’ … 17일까지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인생네컷, 사진작가 무궁화소녀와 ‘사:계’ … 17일까지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1.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작가 무궁화소녀와 필터, 프레임, 공간 등 개발
인생네컷이 성수동 팝업스토어 '사:계'를 운영한다. [제공=엘케이벤쳐스]

㈜엘케이벤쳐스(대표 이호익)의 글로벌 셀프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 ‘인생네컷’이 서울 성수동에서 오는 11월 17일까지 팝업스토어’사:계’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인생네컷의 첫 번째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사:계’의 일환으로 ‘사:계’는 “사진에 진심인 새로운 세계”를 뜻하고 있다. ‘사:계’는 사진의 본질에 진심을 다해 접근하고자 하는 인생네컷의 철학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 플랫폼으로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식으로 지속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는 기존 인생네컷 및 다른 셀프 포토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사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들의 인생샷을 담아내는 사진작가 ‘무궁화소녀’와 협업하였다. 무궁화소녀 특유의 몽환적인 색감과 감성을 필터, 프레임, 공간 등에 녹여 완전히 새롭게 개발했다.

필터는 총 3가지로 작가의 사진 색감 스타일을 구현하고자 했으며 프레임은 기존 4컷 스타일에서 벗어나 새로운 레이아웃과 작가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약 40초 분량으로 각 부스 컨셉에 맞는 음악과 영상용 프레임을 더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공간 역시 무궁화소녀 작가와 함께 작업했으며 “사진에 진심인 새로운 세계” 라는 슬로건에 맞춰 △플러피스튜디오 △디어마이뮤즈 △소녀의 방 △무궁무궁 등 새로운 세계관이 돋보이는 4개의 메인 포토부스 공간과 이벤트 포토존, 굿즈 공간을 마련했다.

굿즈 공간에서는 ‘무궁화소녀’ 작가의 작품을 담은 굿즈는 물론 Z세대 인기 브랜드 ‘블루밍테일’과 협업 제작한 굿즈도 만나 볼 수 있다. 방문 고객 대상 나만의 포토북 만들기를 비롯한 사계 스페셜 굿즈, 무궁화소녀 작가 촬영권 등 다양한 혜택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포토서비스 프랜차이즈 인생네컷 이호익 대표는 “인생네컷은 셀프 포토 스튜디오의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늘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며 “시대의 흐름에 따른 새로운 사진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사:계’ 캠페인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 전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