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 상주성 탈환의 명장, 정기룡 장군 일대기 전자책으로
경북 상주시가 제작 지원한 하용준 소설가의 소설 <정기룡>(전3권)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쓴 소설 <장군 정기룡>의 전자책(ebook)이 출간됐다.
이번 전자책은 그동안 종이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삽화를 추가하는 등 소장용으로 편집‧제작한 것이 특징이며 이달부터 교보문고, 알라딘, yes24 등 시중 유명 인터넷 서점과 밀리의 서재 등 모든 전자책 서비스 업체를 통해 구입‧구독할 수 있다.
정기룡 장군은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에 필적하는 혁혁한 전공을 세웠음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역사적으로 제대로 평가되지 못하고 묻혀온 인물이다.
이에 중견작가 하용준 소설가가 정기룡 장군의 행적을 다년간 조사하고 고증한 끝에 대하소설로 엮어낸 바 있다.
이번 전자책 출간에 대해 하용준 작가는 “두 소설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다 출간되어 감개무량하다”며 “정기룡 장군을 선양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원대한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상주시에 깊은 고마움을 전하면서,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출간의 소회를 밝혔다.
한편, 상주시는 실경 뮤지컬 ‘무인 정기룡’(2016), 소설 정기룡(전5권, 2021), 웹툰 ‘제가 조선의 운명을 한번 바꿔 보겠습니다’(카카오페이지, 2023)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매년 정기룡 장군 기념문화제, 서예대전, 궁도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호국의 고장 상주를 알리고 정기룡 장군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bskim@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