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지속성장 가능한 지역발전 로드맵 수립
청도군, 지속성장 가능한 지역발전 로드맵 수립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10.3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204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진=청도군)
(사진=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정책지원 TF팀, 경북연구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2040 청도군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11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의 연구용역 결과 및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용역에 반영하므로 중장기발전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그간의 활동으로는 정책지원TF팀 구성 및 회의, 읍면별 간담회 2회, 전문가 워크숍, 군민참여 워크숍, 미래세대 워크숍, 군의회 간담회, 8개 부문별 사업 관련 부서 회의 등이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도군의 미래가치와 비전 및 슬로건이 제시되었고, 3대 공간 권역, 4대 목표와 8대 추진전략, 10대 핵심 프로젝트 및 150개의 세부사업 등을 소개하고 이후 간부공무원들의 질의 응답 및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기후변화에 대비한 계획과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정신을 계획에 반영하고, 10~20년 후 청도가 어떻게 변화할지 연구하여 지역자산 및 특색과 연계를 통해 계획에 충실히 반영함으로 실현가능성이 있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지역발전 로드맵을 수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중간보고회를 토대로 정책지원 TF팀 회의를 실시하여 부문별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구체화해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2차 군의원 간담회, 청년 간담회,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 신규 정책방향 모니터링을 통해 계획에 반영하고 내년도에 주민 공청회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