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 중기부 장관상 수상
제천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 중기부 장관상 수상
  • 이재남 기자
  • 승인 2024.10.2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지속적 노력 인정받아
(사진=제천시)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2024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매년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이 우수한 기관 등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지자체 부문에서는 제천시를 포함해 15곳이 선정됐다. 도내에서는 제천시가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천시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과 경영현대화 사업,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전통시장 러브투어 등 상권 특색에 맞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제천시는 이벤트와 특판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해 왔으며, 시설현대화 사업에서도 도내에서 가장 많은 지원금을 확보하여 고객편의 증진 및 노후시설 개선에 힘써왔다.

특히, 내토시장과 역전한마음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연이어 선정되어 8억3200만원의 국도비를 확보함으로써 특성화시장으로 한층 발전하게 됐다.

또한, 전통시장 러브투어 사업을 통해 제천시 관광과 전통시장 장보기를 연계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정책을 통해 고객과 상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전통시장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