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3대 설치
임실군,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3대 설치
  • 최민자 기자
  • 승인 2024.10.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페트병 1개당 10원씩 돌려받으세요"
임실군
임실군

전북자치도 임실군이 투명페트병의 회수율을 높이고 분리배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3대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에 2대, 옥정호 요산공원에 1대를 설치했으며, 올 연말까지 임실읍 주민센터 내에도 1대를 추가로 신규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생수, 음료수의 투명 페트병을 투입하면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는 자판기 형태의 기기이다.

휴대폰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은 후 가입하고, 기기의 터치스크린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비닐과 뚜껑이 제거된 투명페트병을 하나씩 투입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투명페트병 1개당 10원씩 포인트가 적립되며, 누적된 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 해당 어플에 신청하여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이번에 설치되 운영되는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는 파쇄식으로 기기당 500ml 투명페트병 기준 1500개를 수거할 수 있다.

도내 업체가 유지관리 할 예정이어서 시스템 오류 등 고장에도 빠른 시일내 수리가 가능할 전망이다.

이 기기를 통해 회수된 투명페트병은 분쇄‧세척 등의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되는 고품질 재생 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 “이번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로 재활용가능자원의 가치와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고, 분리배출 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임실/최민자 기자

cmj59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