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위한 전제조건중에는 브랜드로써 탁월한 경쟁력과 차별성이 중요하다. 이런 차별성과 경쟁력의 노하우를 정리하고 IT 기반의 솔루션으로 프랜차이즈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본사와 가맹점 간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통합 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이 시스템은 프랜차이즈 운영의 복잡한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본사와 가맹점 간의 정보 공유를 원활하게 하여 전체 운영을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ERP 경영관리 소프트웨어인 '리드플래닛'이 오는 10월31일(목)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 산업전'에 참가해 현장에서 브랜드 상담을 진행한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경영을 위한 올바른 선택을 지원하는 프랜차이즈 ERP의 핵심 리드플래닛 관계자는 “시기에 따른 가맹점의 매출 추이를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혹은 현재 부족한 서비스는 무엇인지 분석해 보는 것이 좋다”며 “따라서 수많은 가맹점의 매출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리드플래닛에서는 가맹점의 매출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매출 통합조회시스템 리드데이타를 제공중이다. 각 가맹점에서 발생한 매출액을 통합적으로 정리한 표를 제공하며 전일, 당월 등 기간마다 매출 상위 매장과 매출 하위 매장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