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류승룡을 필두로 오정세, 박지영 등 명품 배우들과 함께 모두가 인정하는 맛의 근본인 코카-콜라의 짜릿함을 전하는 신규 ‘Coke & Meal’ 캠페인 TV 광고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는 천만 배우 류승룡 비롯한 명품 배우 오정세, 박지영, 박용우, 박형수, 김신비 등이 참여해 마치 짧은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한 재미와 몰입감을 선사한다. 눈빛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연기력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맛있는 음식이 있는 자리에 빠질 수 없는 코카-콜라의 짜릿한 매력을 위트 있게 보여준다.
해외를 시작으로 SNS 상에서 유행세를 얻은 인터넷 밈(meme)에서 모티브를 얻은 기획과 연출도 눈여겨볼 만하다.
진중한 눈빛을 한 유명 헐리우드 배우들이 인정과 존중을 표하는 의미로 고개를 끄덕이는 영화 속 장면들로 구성된 짧은 밈에 착안하여, 미식 경험에서 맛의 근본인 코카-콜라가 보여주는 묵직한 존재감을 독창적인 연출과 명배우들의 익살스러운 연기로 재치 있게 전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코카-콜라의 매력을 신선한 스토리와 명품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으로 위트 있게 전개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소비자 캠페인을 통해 미식 경험을 더욱 짜릿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상징적 탄산음료로서 마켓 리더의 포지셔닝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Coke & Meal’ 캠페인의 일환으로,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과 코카-콜라 제로를 더욱 즐겁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코-크 제로 캔 따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식당에서 코카-콜라 제로를 주문한 뒤, ‘캔 따고 당첨 확인’ 스페셜 마크가 있는 이벤트 전용 캔의 뚜껑을 따면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코카-콜라 제로 250ml 캔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편의점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이 중 매일 1명에게는 배달앱에서 사용 가능한 50만 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코카-콜라는 글로벌 앰배서더인 뉴진스와 함께 다양한 Coke & Meal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