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15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자원봉사단체와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윤영중 이사장을 비롯한 법인 이사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네트워크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유머전략연구소 최규상 대표의 특별 강연이 있었다. ‘웃음과 유머를 통한 유쾌한 자원봉사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언제 어디서나 사람을 매혹 시키는 비법 등을 교육하여 자원봉사 단체 회원 200여 명은 많은 웃음과 함께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우수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인정과 격려를 위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그리고, 지난 3분기 동안의 자원봉사활동 성과와 남은 4분기 사업에 대한 공유가 있었다.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으로 경기도지사 표창에는 최영수, 홍양희 봉사자가 수상했고, 안산시장 표창에는 권종협, 김상명, 박윤숙, 이현, 장은서, 조미화, 김성호, 김영술, 박미성, 신성우, 신재균, 양해성, 이세현, 정선주 봉사자가 수상했다. 개인 자봉이상은 조정애 봉사자, 단체 자봉이상은 사계절 단체가 수상했다.
안산시 자원봉사센터 윤영중 이사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이 우리 사회를 더 밝고 따뜻하게 만드는 힘이 되기에 앞으로도 자원봉사단체와 더욱 지속적인 협력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면서 자원봉사의 문화 확산에 노력할 것이며,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에 더 큰 변화를 이끌어 내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