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청년정책 공모전, 대상은 청년 마일리지
광진구 청년정책 공모전, 대상은 청년 마일리지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10.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청년정책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5명에게 상장 수여
제안 15건에 전문가심사, 온라인투표와 현장투표를 합산해 선정
청년 마일리지, 카페창업공간 대여, 건강포인트 등 참신한 의견 나와
(사진=광진구)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17일, 광진구청 구청장실에서 청년정책 공모전에 참여한 우수 제안자 5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청년에게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라는 이름으로 열린 공모전은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참신하고 실질적인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거, 창업과 취업, 생활지원, 문화예술, 마음건강 5개 분야에서 의견을 모았다.

공모전은 청년이 제안하고 청년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투표와 현장 투표, 전문가 심사 점수를 합산해 우수 제안자 5명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을 시상했다.

대상은 ‘광진청년 마일리지’가 차지했다. 청년이 구정활동에 참여할 경우에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마일리지는 광진사랑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사업이다.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카페창업 임시공간대여’가 수상했다. 예비청년 창업가에게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자금대출과 상담을 지원한다.

우수상도 3팀 나왔다. ▲지역내 체육시설 운동 인증 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건강포인트 오운완 도전’ ▲산발적인 청년주택 정보를 한데 모은 상세 정보서인 ‘청년주택가이드’ ▲청년들의 운전연수비와 운전면허응시료를 지원하는 ‘청년 운전연수비 지원’이 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앞서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광진생수터를 마련해 줘 고맙다’, ‘청춘대로 축제 즐겁게 참여했다’, ‘시험응시료 지원을 받아 좋았다’ 등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젊은 세대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녹여내고자 청년정책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수상자 여러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며 “더 필요한 정책이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하시라. 청년들이 행복한 광진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