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6일 반려동물과 함께 즐겨요”
고양시 “26일 반려동물과 함께 즐겨요”
  • 임창무 기자
  • 승인 2024.10.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문화광장서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개최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26일 사람과 동물이 함께 교감하는 동물교감치유 문화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동물교감치유 문화제는 ‘2024 펫츠런’과 함께 일산문화광장에서 진행한다.

행사프로그램은 파충류와 교감하는 동물교감 활동, 심신안정 롤러를 만드는 아로마테라피, 읽기 교육 보조견(리딩독)과 함께하는 책읽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힐링 산책체험 등 다양한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펫푸드 만들기, 반려동물 비누 만들기, 반려견 메모리 장신구 만들기, 반려견 예절교육, 위생미용, 피트니스 체험 등도 펼친다.

잔디밭에서는 라바콘 넘기, 허들 넘기 등 반려견들 미니 운동회가 펼친다. 반려동물과 함께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하는 어질리티 시범, OX퀴즈, 기다려기다려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 반려동물 건강과 행동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수의사 1:1 상담도 진행한다. 흥을 돋아줄 버스킹 콘서트와 반려동물 물품을 파는 플리마켓도 연다.

캠페인존에서는 유기견과 길고양이 입양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고 포토존도 마련한다.

이동환 시장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늘어나며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개최, 조례 개정, 반려동물공간 확충으로 서로 교감하고 어울려 살아가는 성숙한 반려동물 공존문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동물교감 치유모델을 마련하고 국립동물교감치유파크 유치를 추진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bluesky6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