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에프앤디넷 품고 해외 공략 드라이브
대상웰라이프, 에프앤디넷 품고 해외 공략 드라이브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10.15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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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분 90% 인수…영유아 시장 온·오프 네트워크 확보
 대상웰라이프 CI.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가 강화된 건강기능식품 사업 역량을 토대로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대상웰라이프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UCK파트너스와 개인 창업주주 2인으로부터 에프앤디넷의 지분 90%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국내외 성장가능성이 큰 산모 및 영유아 산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이뤄졌다.

에프앤디넷은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기업이다. 에프앤디넷은 소아과·산부인과 등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3000개 이상의 거래처를 확보하며 입지를 다졌다. 특히 국내 분만병원 채널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에프앤디넷은 국내 1세대 유산균 브랜드 락피도와 산모와 영유아 대상 전문 브랜드 닥터에디션 등을 보유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에프앤디넷 인수로 △병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에디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팜 △온라인 채널 전용 브랜드 락피도 등을 확보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에프앤디넷의 인프라를 발판삼아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투자와 연구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국내 산모 및 영유아 산업 시장의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해외시장에서도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