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는 다음달 16일 관내 수험생에게 2025학년도 대학입시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대입 면접을 대비하여 체계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2025학년도 이천시 대입 면접 컨설팅’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면접 컨설팅은 2:1 모의 면접 컨설팅, 실전 면접특강으로 이뤄진다.
2:1 모의 면접 컨설팅은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신청을 받아 선착순 72명을 대상으로 현직 진로 전담 교사 2명과 수험생의 지원대학, 학과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실제 면접 상황을 가정하여 이루어진다. 면접에 임하는 태도와 주요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 그에 대한 면접관의 피드백까지 수험생의 개인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제공하며, 이는 실제 면접장에서 안정적으로 임할 수 있도록 컨설팅 이후에도 반복하여 개선사항을 보완하고자 하는 방안으로 계획했다.
실전 면접특강은 2:1 모의 면접에 들어가기 전에 대입 면접 특징과 유형, 면접 준비 과정 및 답변요령, 최신 면접 동향까지 대입 면접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 2:1 모의 면접과 실전 면접특강 신청은 홍보 포스터 하단의 QR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입 면접 컨설팅을 주관하는 김종필 시 교육협력지원센터장은 “고액의 사설 입시컨설팅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이번 대입 면접 컨설팅을 시의 수험생들에게 무료로 지원할 기회가 되어 고무적”이라며 "고등학교 3학년과 N수생들이 대학입시의 최종 관문인 면접을 좀 더 안정적으로 치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jhan@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