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넷플릭스와 '흑백요리사' 요리 상품화 나선다
GS25, 넷플릭스와 '흑백요리사' 요리 상품화 나선다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10.0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카세 1호', '만찢남' 등 셰프 협업 상품 출시
GS25 관계자와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가 협업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 관계자와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가 협업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편의점 GS25는 넷플릭스와 손잡고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 출연 셰프들과 이달 말 공식 IP(지식재산권) 협업 상품 ‘편수저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가 연일 화제인 가운데 넷플릭스의 공식 파트너사인 GS25는 △이모카세 1호 △만찢남 △일식끝판왕 △철가방요리사 등 인기 출연 셰프들과 협업해 상품을 내놓게 된 것이다.

우선 전국에 ‘이모카세(이모+오마카세 합성어)’ 열풍을 일으킨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의 ‘보쌈 수육’, ‘밑반찬 시리즈’,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등을 이달 선보인다. 또 만찢남 조광효 셰프와는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는 ‘마라샹궈’, ‘유산슬밥’ 등 중식 메뉴를 준비했다. 일식 다이닝 네기컴퍼니를 운영하는 일식끝판왕 장호준 셰프와 ‘오뎅탕’, ‘소고기 대파 우동’ 간편식을 내놓는다.

GS25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 사전예약을 통해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만찢남’ 조광효 셰프의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한정 수량으로 먼저 선보인다. 다른 상품도 이달 말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부문장은 “흑백요리사 인기로 출연 셰프들의 식당 예약까지 어려워진 가운데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인 GS25가 IP 컬래버를 통해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빠르게 상품화했다”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