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초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입 설명회’ 연다
광진구, 초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입 설명회’ 연다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9.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3일 구청 대강당서 개최...고교학점제 등 2025년 핵심 변화 알려
김창식 입시 전문가 초청, 과목 선택법과 내신 관리, 학습 전략 안내
학부모 300명 선착순 모집...오는 27일부터 온라인 신청 받아
강의에 함께한 김경호 구청장 (사진=광진구)
강의에 함께한 김경호 구청장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10월 23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교육제도의 핵심 변화를 알리는 ‘고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내년부터 전면 시행될 ‘고교학점제’를 중심으로 다룬다. 효과적인 과목 선택법과 내신 전략,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을 알 수 있다. 특히, 학생 진로와 적성에 맞춘 교육과정 설계에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2028학년도 대입 쟁점을 분석한다. 주요 대학별 입시 전형과 대비 방법까지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 수능시험 개편과 같은 최신 동향을 파악해 깊이를 더한다.

강사는 메가스터디 초중등 입시전략연구소 김창식 소장을 초빙했다. 저녁 7시부터 약 100분 동안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다. 이후 4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개별 궁금증을 해소한다.

관심 있는 예비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9월 27일~10월 20일 광진구청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육지원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 학부모의 고민과 걱정을 덜고자 입시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 성공적인 진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광진구는 입시 준비를 위한 여러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11월 ‘찾아가는 학부모 아카데미’, 12월은 ‘대입 정시 설명회’와 ‘일대일 컨설팅’을 운영해 합격을 견인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